에이핑크 덤더럼 악보 기타코드
[Apink] 그룹 에이핑크의 '덤더럼'이란?
K팝 대표 걸그룹 에이핑크가 '덤더럼' 활동으로 여전한 저력과 건재함을 과시했습니다. 일레트로니카 댄스 넘버 '덤더럼'은 또 다른 느낌을 주었습니다. 활동을 마무리 했는데요 이 노래는 28일 오후1시 멜론차트 5위에 올라있습니다.
10년차 걸그룹의 이런 존재감은 극히 드문 사례입니다.
지난 13일 미니 9집 'LOOK'과 타이틀곡 '덤더럼'으로 돌아온 에이핑크는 지난 26일 SBS '인기가요'1 위로 음악방송 그랜드슬램을 달성하며 앨범 활동을 마무리했습니다.
에이핑크는 이번 활동을 통해 음원, 음반, 유튜브, 음악 방송에서 높은 성적을 거두며 '제 2의 전성기를' 알렸습니다.
에이핑크는 미니 9집 발표 5시간 만에 멜론, 지니, 벅스, 소리바다, 네이버 뮤직 등 5개 주요 음원차트를 올킬헀으며, 현재 차트 상위권을 굳건히 지키고 있습니다.
더불어 짧은 활동 기간에도 총 6개의 음악방송에 출연해 우수한 성적으로 기록하며 그랜드슬램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에이핑크의 음원차트 석권은 2015년 'Remember' 이후 4년 9개월 만의 기록이며, 10년차 걸그룹의 음원 차트 석권 및 공중파 음악방송 1위는 원더걸스 이후 2번째 기록으로 매의 의미가 깊습니다.
에이핑크는 첫날 음반 집계 사이트인 가온 차트 리테일 앨범 일간 차트와 한터 차트 일간 음반판매량 정상을 차지했으며, 유튜브 조회수도 14일 만에 2000만뷰를 향해 빠르게 달려가며 전작보다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011년 데뷔해 'LUV', 'Mr. Chu', 'nonono' 등 메가 히트곡을 남기며 '청순돌'로 큰 사랑을 받았던 에이핑크는 '1도없어' 에 이어 '덤더럼'까지 새로운 콘셈ㅁ트 변화를 이루며 3연속 히트에 성공했습니다.
10년차에도 새로운 시도를 통해 의미깊은 성과를 거둔 에이핑크는 걸그룹의 '롤모델'이자 '미래', '기적' 등의 다양한 수식어로 호평받고 있습니다. 끝없는 성장을 이루며 강력한 저력을 입증한 에이핑크가 2020년 올해 펄칠 활약에 더욱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사실 데뷔 후 10년을 넘긴 그룹은 찾기도 힘들뿐더러 걸그룹은 더더욱 없습니다. 꾸준하게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그룹은 브라운아이드걸스와 에이핑크 뿐입니다. 상대적으로 보이그룹이 걸그룹보다 흥행이 보장되며, 연차가 쌓여갈수록 걸그룹으로서 보여줄 수 있는 이미지에 한계가 있다 보니 장수 걸그룹은 한국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찾기 힘듭니다.
이에 걸그룹은 멤버들은 재계약 시점이 오면 팀을 유지하기보다는 연기 혹은 솔로가수 등 개인 활동을 선택합니다.
그러나 에이핑크는 다시 한 번 팀으로서 도전을 선택했습니다. 전원 재계약을 마친 에이핑크는 이전과 전혀 다른 색깔로 도전장을 내밀었고, 결과는 대성공이었습니다.
이번 히트곡 '덤더럼'에서는 청순하면서도 귀여운 이미지로 큰 사랑은 받았던 에이핑크는 이전과 달리 성숙하면서도 섹시한 이미지를 강조했는데 대중 역시 이러한 이미지를 이질감 없이 잘 받아들였습니다.
그동안 개인 활동 등을 통해 멤버 개개인의 매력을 어필했으며 무대 아래에서는 '청순돌'이 아닌 박초롱,윤보미,정은지,손나은,김남주,오하영 자체의 모습으로 활동했던 만큼 대중도 에이핑크의 변화를 수용했습니다.
개인으로서도 팀으로서도 활발하게 활동하며 막강한 화력을 보여주고 있는 에이핑크의 모습은 다른 걸그룹에게도 롤모델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에이핑크의 모습을 더욱 오랫동안 지켜볼 수 있길 기대해 봅니다.